위무력증이란?
위무력증은 말그대로 위에 기운이 없어 움직임이 약하고, 위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의 연동운동과 소화효소의 비 정상적인 분비로 소화가 안되거나, 소화 시간이 지연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위장의 기능장애로 위의 기능이 안좋아지면 다른 장기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위와 장의 문제가 있는 경우 자율신경계, 혈당, 호르몬 분비, 정신 신체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기능상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신체 장기에도 무리를 주어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무력증의 원인
위무력증은 위하수와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선천적으로 위기능이 약하거나,
오랫동안 위기능이 저하된 상태로 있었던 사람들에게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 식습관, 불규칙적인 식습관, 과식, 폭식을 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오랫동안 약물을 복용한 경우, 외과적 수술 후나 당뇨병이나 신경쇠약등 증세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무력증의 증상
1. 식후 명치 아래가 많이 부풀어 있다.
2. 메스꺼움이나 답답한 느낌이 있고 트림을 자주 한다.
3. 몸을 움직이면 출렁거리거나 보글거리는 느낌이 난다.
4. 체중감소, 변비
5. 체한느낌이 많고 소화가 안된다.
현등한의원에서는 체질개선치료를 합니다.
진료기간 내내, 의료진과 수시로 상담하며 체질개선 과정을 함께 합니다.
총 진료기간과 관계없이 경과점검을 위하여 한약은 3~7일분씩 처방됩니다.
3~7일 간격으로 원장님이 꼼꼼히 경과 확인을 하며 이에 따른 처방을 해드립니다.
진료기간 중 예기치 못한 신체 변화(감기, 체기 등)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한 한약을 바로 처방해드립니다.
체질에 따른 식이지도를 해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체질에 맞는 맞춤 선식이 제공됩니다.(영양보충 및 체중조절용)
막연한 건강 회복이 아닙니다.
소화상태, 대소변 상태 등 몸의 변화를 꼼꼼히 확인하며 체질 개선과정을 같이 합니다.
체질개선 과정이 종료된 후 3개월 간격의 사후관리로 개선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치료 진행 중 콜레스테롤 수치, 간 수치 등 기본 혈액검사를 하여 신체 상태를 점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