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소식/현등한의원 안내

왜 체질개선해야 할까요

 

왜? 체질개선해야 할까요??
체질개선, 체질개선 하는 이유??

 

!. 체질개선은 타고난 본래의 체질에 맞는 오장육부의 조화와 균형을 찾는 치료 입니다.

오장육부의 제 기능을 찾아주고, 균형을 맞추어 주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오장육부:  간. 심.비.폐.신 – 오장 /  담,소장, 위장, 대장, 방광, 소장, 삼 초- 육부>

 

! 체질개선은
한방에서는 타고난 체질에 맞게 장부간의 유기적인 시스템이 조화롭게 이루어 질 때 건강하다고 봅니다. 인체는 오장과 육부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상호 작용 속에서 서로의 기능을 향상시키기도 하고, 기능을 저하시키기도 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요인에 의해 어느 부분이 약해지거나, 기운이 과해지면, 단지 그 장기의 기능에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을 이루고 있던 주변 장기에도 병변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간에 열이 있다? 심장에 열이 있다?”

 

 

이는 음양오행의 원리에 근거하여 인체의 생리 및 병리현상을 표현한 것으로, 간에 열이 있다는 것은 정상 이상으로 기능이 항진되어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렇게 간에 열이 생기면 이와 연관이 된 심장의 기능도 항진되게 됩니다. 또 제어하는 비장의 기능은 과하게 억제되어 비장의 기능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화병과 소화기능 저하의 관계입니다. - 화병이 있으면 소화장애를 90%이상 동반합니다. 이런 경우 화병과 소화장애를 함께 치료 해야 하지요. 이러하듯이 오장의 병변은 실타래처럼 얽혀서 나타나게 되므로 오장의 전체적인 균형을 염두에 두고 치료하는 것이 체질개선치료의 기본입니다.

 

체질개선을 하면 몸이 좋아진다?

 


네! 좋아집니다. 체질개선은 몸을 정화하고, 균형을 찾는 치료입니다.
본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식습관, 잘못된 생활습관, 만성스트레스, 환경오염, 만성피로등으로 인해 오장육부의 균형이 깨진 상태를 바로 잡고, 본래 타고난 체질을 찾아가는 것이 체질개선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식습관 교정과 몸에 맞는 음식과 안 맞는 음식을 구분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체질개선 치료 20년

 


체질개선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입니다.
내원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본인의 체질을 잘못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질개선 치료를 20년동안 해왔지만 아직도 함부로 환자분의 체질을 확정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정확한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대로된 치료를 하면 잘 낫지 않던 질환, 재발되는 질환, 몇십년 동안 고생하셨던 질환들이 기대 이상으로 빠르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체질개선의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