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무엇이든물어보세요

소화불량 한방치료 문의

일주일동안 꽉 막힌 듯한 소화불량 증세때문에 문의를 해주신 신**님의 문의 내용입니다.

 

 

Q. 소화불량으로 일주일째 소화제를 먹고 있는데 좋아지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제 생각엔 체한거 같은데요. 속이 꽉 막힌거 같아요. 침 맞으면 좋아질까요?

 


A. 안녕하세요. 현등한의원입니다.

소화불량으로 고생이 많으시군요. 속이 체한듯하고 막힌 느낌이 있으신데요.
한약, 침치료를 받으시면 바로 속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1. 체질적으로 소음인인 경우
워낙 위기능이 약하고, 스트레스와 같은 외부 자극에 예민 한 경우 많이 생깁니다.

2. 위와 장을 제2의 뇌라고 할 정도로 위와 장은 외부 스트레스에 민감한 장기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많거나 스트레스를 제때 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생깁니다.

3. 체질에 맞지 않는 식습관, 불규칙한 식사, 폭식, 과식, 기름진 음식, 차가운 음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등의
잘못되고 부적절한 식사로 인해 위의 기능 저하로 인해 소화불량 증상이 생깁니다.

4. 우울, 예민, 불안, 초초, 강박관념, 정신적 충격과 같은 정서 불안은 미주신경의 자극으로 인해
바로 위기능에 영향을 미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5. 오랫동안 약물을 복용하거나 수술을 한 경우, 담배, 커피, 술 등이 원인이 되어
위의 운동기능과 감각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만성질환으로 오랫동안 양약을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이 원인을 찾고 떨어진 위장의 기력을 올려주면 재발을 방지하며 소화불량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현등한의원에서는 한의원에서는 체질개선을 바탕으로 소화불량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체질, 몸상태, 소화불량의 원인, 증상 등을 총체적으로 파악하여
치료를 하고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체질에 맞는 식습관 교정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떨어진 위기능을 올려주고, 다른 장기의 기능이상을 판단하여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치료는 위장기능의 향상 분 아니라 다른 장기의 기능 향상으로 컨디션이 좋아지고 몸이 더욱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체질개선치료는 본인의 정확한 체질을 알 수 있어 치료 이후에도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실제적인 체질개선치료는 일시적으로 좋아지는 것이 아니고,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며,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믿고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화주시거나 내원하시면 더욱더 자세한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