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에 나쁜 음식

 

 

우리는 입원까지 필요한 질환은 아니지만 생활 속 다양한 불편감을 일으키는 반복되는 증상들을 겪게 될 때가 있어요.

 

그리고 그러한 증상들은 잠시 완화와 재발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데요.

 

그러한 증상들 중 요즘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역류성식도염은 가장 대표적인 생활 속 질환으로 볼 수 있어요.

 

위산과 위 내용물의 역류 현상으로 인한 극심한 흉부 통증은 물론, 입냄새, 신물 올라옴, 신트림, 흉부 답답함과 쓰림, 위통, 목 이물감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해당 질환은, 발병이 의심되는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할 경우, 만성화될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에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무엇보다 위장의 기능 악화로 나타나게 되는 질환인 만큼, 발병이 의심되는 분들이라면 식생활습관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해당 질환의 개선을 위해 생활 속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역류성식도염에 나쁜 음식 몇 가지를 정리하여 전해드립니다.

 

 

 

 

■ 탄산음료

 

역류성식도염을 겪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기능성 소화불량을 동반하고 계신 경우가 많으세요.

 

그러므로 음식을 먹을 때마다 속이 답답한 증상으로 탄산음료를 일부러 섭취하시는 경우도 있으신데요.

 

탄산음료는 소화 기능 개선에 그다지 도움이 안 됨은 물론, 위장의 점막을 자극하고 위의 기능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질환의 개선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요.

 

 

 

 

■ 초콜릿

 

달콤한 초콜릿은 어떻게 보면 역류성 식도염과 관계가 없어 보이고, 함유된 코코넛 성분은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의외의 음식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초콜릿과 같은 녹는 성분의 음식은 식도의 괄약근을 허약하게 하고, 이로 인해 역류 현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나게 하며, 가슴에 통증을 유발하고 목 이물감과 같은 불편 증상이 더욱 심해지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해요.

 

 

 

 

■ 아메리카노

 

커피, 특히 아메리카노는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이제는 정말 친숙하고 또 매일 자연스럽게 섭취하게 되는 음료예요.

 

하지만 커피의 성분은 식도는 물론 위장을 자극하는 작용을 하기에 위장의 문제로 나타나게 되는 역류성 식도염에는 당연히 나쁜 음식이에요.

 

 

 

 

■ 술(알코올)

 

건강에 이상이 있음에도 쉽게 금주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신체 전반의 건강에 좋지 않은 술은 특히 위장의 기능을 허약하게 만드는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해요.

 

그렇기에 해당 장기의 이상으로 나타나게 되는 역류성 식도염에도 당연히 좋지 않은 작용을 하게 된답니다.

 

 

 

 

앞서 알려드린 것들 외에도, 기름지고 매운 음식, 토마토, 감귤류,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음식, 음료 들은 식도와 위장의 점막을 자극하는 음식들이기에, 가능한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평소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 과식하는 습관 또한 교정해야 역류성 식도염의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앞서 알려드린 다양한 노력들을 꾸준히 시행해 보았음에도, 뚜렷한 증상의 개선을 이루지 못하신 분들은 더욱 증세가 악화되기 전, 현등한의원에서 전문적인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시행하시는 것이 좋아요.

 

현등한의원은 각 환자분의 체질에 대한 정확한 감별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체질 개선 치료를 통해 위장의 기능 회복은 물론, 신체 전반 각 장부의 균형과 기능 회복을 이뤄드리고 있어요.

 

이러한 치료는 각 환자분의 체질에 맞는 신체 환경으로 개선해드리는 과정이기에, 위장 기능 저하를 야기한 신체 불균형의 근본적인 해소가 가능해요.

 

그렇기에 증상의 재발이 없는, 그리고 치료 후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는 신체 환경의 완성을 체질 개선 치료를 통해 이뤄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