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무엇이든물어보세요

[산후풍/산후풍 치료] 산후풍 증상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산후풍/산후풍 치료] 체질별 맞춤식 처방의 명가(名家), 체질개선 전문 현등한의원
산후풍 증상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Q.

 

제가 산후조리를 잘 못해서 그런지 산후풍의 증상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산후풍이 올려고 하는지 출산을 하고 난 후에 몸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임신 중에는 입덧을 심하게 했었고 영양장애도 있었습니다.

출산을 하고 난 다음 6주 정도에 몸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산후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산후풍 예방을 하려면 산후보약을 먹어야 할까요?

 

 

 

A.

 

안녕하세요. 현등한의원입니다.

산후풍은 산후조리기간 중 부적절한 몸조리로 인해 몸 안으로 냉기가 침입하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는 전신시림과 오한, 전신 관절통, 무기력증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출산 후 몸의 기운이 약해진 산후 6주 정도까지의 찬물이나 찬바람등의 접촉은 산후풍의 원인이 됩니다.

보통 산후풍 증상이 경미한 경우에는 일반적인 한의학적 치료법(한약복용, 침구치료 등)으로 호전이 가능합니다.

현등한의원에서는 의료기공치료, 약물파동전사치료, 해독치료, 벌침요법, 추나요법 등 산모의 건강상태와 체질을 고려한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후풍은 산후조리 기간 중 부적절한 몸 조리로 인하여 몸 안으로 냉기(찬 기운)가 침입하여

 

1. 전신시림과 오한

 

2. 전신 관절통

 

3. 발한 과다

 

4. 혈액순환장애

 

5. 무기력증

 

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경미한 경우엔 일반적인 한의학적 치료법(한약복용, 침구치료 등)으로 호전이 가능하나 증상이 중하고 많은 양의 냉기가 침입하고

깊은 곳(뼈 속)까지 침입한 경우엔 일반적인 치료법으로는 잘 호전되지 않습니다.

 

 

산후풍의 치료

 

 

경미한 산후풍 - 1개월 전후

 

산후충의 근본원인을 산모의 몸 안으로 침입한 냉기(찬 기운)로 판단하여 몸안의 냉기(찬 기운)을 몸 밖으로 직접적으로 배출시키는 치료법을 시행합니다.

통상적으로 1회에 30분~1시간 정도 치료하며 환자는 본인 몸에서 배출되는 냉기(찬 기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몸이 추워진다, 더워진다, 무거워진다, 저리다, 찌릿거린다 등등)

 

중등도 산후풍 - 3개월 전후

 

산후풍에 효과적인 한약재를 몸이 시리고 찬부위, 통증부위, 저린부위 등 특정부위에 접촉시켜 약물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효능을 몸 안으로 전사시키는 파동치료법입니다.

 

고도 산후풍 - 6개월 전후

 

산후풍에 효과적인 한약재를 몸이 시리고 찬부위, 통증부위, 저린부위 등 특정부위에 접촉시켜 약물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효능을 몸 안으로 전사시키는 파동치료법입니다.

 

 

 

 

 


  < < 현등한의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