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무엇이든물어보세요

[갱년기/갱년기 치료] 갱년기, 그리고 갱년기 우울증 어떻게 치료 받아야 할까요?

[갱년기/갱년기 치료]

 

저희 어머니가 갱년기 이신데,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십니다.

어떻게 치료 받아야 할까요?

 

 







Q, 질개선을 하면, 체질이 바뀌는 건가요?

 

A, 타고난 체질은 바뀌지 않습니다.

단, 여러 가지 요인 ( 과로, 스트레스, 부적합한 식습관 등 )이 누적되면,

우리 몸은 본래 체질에 적합한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체질을 개선한다는 뜻은 이 불균형을 다시 바로 잡아주어

타고난 체질의 본연의 모습을 되찾는 과을 말합니다.

 




갱년기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의 여성에게서 일어나는 증상을 통칭합니다.

일반적으로 갱년기가 되면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여 여성 생리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월경이 폐지되고 신체적, 생리적, 정신적으로 여성의 몸에 변화가 일어나며,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갱년기장애라고 합니다.

 

 

갱년기의 증상은

보통 월경불순, 안면홍조, 불면증, 정신적인 장애로 생기는 불안, 초조, 심계, 정충과 우울증, 이상성감증, 노인성 질염, 방광염, 골다공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골다공증을 들 수 있는데, 골의 질량은 대개 35~45세 사이가 절정에 이르게 됩니다. 그 후에 골세포의 형성과 재흡수 사이가 균형을 잃게 되면 골밀도도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여 갱년기 폐경 이후에 에스트로겐의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극도로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칼슘과 단백질의 결핍, 운동 부족, 유전적인 소인, 갑상선, 부갑상선 항진증, 노인성 소인, 불소결핍 등도 한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갱년기 우울증 예방방법

세월은 흘러가면서 자신도 늙어감을 인정해야 하며 소극적 자세로 삶을 이어가기 보다는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취미생활이나, 여행 들 무엇이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몰두 하며, 주위사람들과의 교감, 대화를 많이 하는 습관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가족과 주위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우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의 한방치료

체질개선 치료 전문 현등한의원은 사상의학을 기반으로 하는 체질개선 치료는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 이며, 개인별 체질에 맞게 처방한 한약을 2~3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치료가 가능 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침치료와 식이요법을 함께 시행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빠르게 체질을 개선 할수 있습니다.

현등한의원에서는 근본적인 치료를 위한 체질개선 클리닉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체질개선 클리닉에서는 현재 증상에 대한 치료 뿐 아니라, 환자분의 평소 상태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환자분의 형상, 체질테스트 약 및 음식에 대한 반응 등으로 정확한 체질 진단을 합니다.
이를 근거로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하면 골다공증 증세의 호전 뿐 아니라,
갱년기가 지난 후에도 건강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맞춤 처방관리>



 








현등한의원 박세기 원장은 "체질개선 과정이 종료된 후가 치료 기간 보다 더 중요하다며

3개월 간격의 사후 관리를 받아 개선된 상태를 유지 하도록 해야 한다" 고 조언했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닥치는 갱년기, 피할수 없다해도 적극적인 치료로 활력있는 중년을 보낼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