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여성질환

[생리불순/생리불순 치료] 생리불순 치료하니 몸이 너무 가뿐해요^^

[생리불순/생리불순 치료] 체질별 맞춤식 처방의 명가(名家), 체질개선 전문 현등한의원

생리불순 치료하니 몸이 너무 가뿐해요^^

 

 

 




생리불순 치료후기입니다.                                                                                   

 

 

끔찍했던 생리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심각한 생리불순이었습니다.

생리를 시작한 이후 생리주기가 3개월 정도였습니다.

3개월만에 한번씩은 생리를 규칙적으로 했기 때문에 크게 걱정되는건 아니었어요.

그러나 대학졸업 이후 회사 스트레스로 (가장 큰 원인인것 같아요.) 건강상태가 점점 안좋아 지는걸 느낄 때쯤,

생리가 너무 자주 반복되어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어요.

한달에 거의 반 이상은 생리대를 착용하고 있어야 할 정도로 출혈이 있는 날들이 많았어요.

피부가 워낙 예민한 편이라 생리대로 인한 트러블때문에도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였습니다.

여자로서 정말 비참하고 힘들었던 날들이었습니다.

친구의 소개로 한의원을 소개받고 생리불순 한약과 약침 치료 후

지금은 정상적인 주기를 찾아서 한달에 한번꼴로 생리를 하고 있어요.

여자에게는 정말 큰 문제일수 있는 생리불순때문에 그동안 맘고생한걸 생각하면 눈물이 나네요...

이제, 생리의 고통에서 생리대의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저와 같은 생리불순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어서 치료 받으셔서 상쾌한 하루 보내세용!!

 

 

현등한의원 여성질환 - 현등한의원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한방으로 치료하는 여성질환, 생리통, 갱년기장애, 생리불순, 불임증, 산후조리, 여성질환 치료를 저희 현등한의원에서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월경은 여성에게만 일어나는 선택 받은 생리현상입니다.                                              

 

 

 


근래에는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 정도의 12~16세 전후에 초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임신이나 출산과정을 겪으면서 50세 전후의 폐경까지 한달에 한번 규칙적인 월경이 있는 것을 정상월경이라고 합니다.

 

마치 하늘의 달이 한달에 한번씩 초생달과 보름달로 변화의 과정을 거치듯이 또는 바다에 썰물과 밀물이 있어 조수간만의 차이를 보이듯이 여성의 몸도 다달이 월경이라는 생리적인 과정을 거치면서 신체적인 변화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월경의 병적 이상은 의외로 다양한 것이어서 여성의 자궁 및 그 부속기관의 장애, 정서적인 불안정, 외기의 환경, 신체내 타장기의 이상, 기타 질병 등에 의하여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어떤 원인에 의해서든 생리기간이 일정치 않고 너무 빠르거나 혹은 너무 늦거나, 생리량이 많거나 혹은 적든지, 생리색에 변화가 있으면 냄새가 나는 등 생리현상에 이상이 나타나는 것을 월경이상이라고 합니다.

 

 

생리불순(월경이상)의 종류                                                                                 

 

 

과소월경

 

과소월경이란 월경의 지속일수가 2일 이하로 월경량이 매우 적은 것을 말합니다.

양방적인 원인을 알아보면 자궁이 온전히 발육하지 못했거나 자궁의 근육이 위축된 경우와 자궁의 혈량이 매우 적은 경우라든가 내막의 면적이 협소하여 오는 경우가 있고 무배란주기증이나 황체기능 부전으로 야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난소기능이나 자궁 자체에 이상이 없으면서 단지 출혈만 적은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임신 및 출산 등 생리상 하등의 지장이 없음로 특별한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과다월경증

 

과다월경증의 원인으로는 자궁의 근육이 이완되었거나 자궁의 내막이 제때 재생되지 않았을 때, 자궁근종이 생겼거나 자궁안에 혈액이 많아졌을 때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월경주기는 28일형이나 보통 24~45일까지의 정상적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월경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3~7일이며 순수한 혈액은 평균 30~70cc가량 됩니다.

과다월경은 80cc이상이며 이때를 병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과다월경은 월경지속일수가 8일이상이거나 또는 출혈량이 평소보다 과다한 경우를 말합니다.

기질적인 이상을 제외하고는 보통 특별한 원인이 없고 스트레스나 정신적 긴장에 기인되거나 피임약과 호르몬제의 오용 또는 유산, 잔류, 태반, 자궁외 임신, 포상기태 등 임신성으로 오기도 합니다.

 

 

빠른 월경(조경증)

 

정상적인 월경 예정일보다 4~5일 이상 빠르게 나오는 것으로 빈발월경과 임상 개념이 동일합니다.

빈발월경은 대체로 월경 주기가 20일 이내인 것을 말하는데 극심한 빈발월경은 과다월경을 동반하기 쉽고 심한 경우 붕루로 이행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보통 무배란주기증, 황체기능부전증, 배란성 주기부정증 등에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이밖에 경조를 유발할 수 있는 국소의 병변으로는 난관 및 자궁주위의 만성염증, 자궁의 위치 이상, 종양이나 변비 등에 의한 자궁내막의 울혈, 자궁근종, 내분비장애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상의 경우에 있어 미혼 여성이나 사춘기 소녀에서는 특별한 치료를 요하지 않으나 기혼 여성의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늦은 월경(경지증)

 

월경의 시작이 지연되는 것으로 월경불순 중에 월경주기의 이상에 해당되며 경조와는 대조적인 현상입니다.

희발월경과 동일하며 늦은 월경을 유발하는 국소적인 원인으로는 배란장애, 자궁내막이상, 내분비장애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현등한의원의 여성질환 치료                                                                                 

 

 

현등한의원에서는 직장여성들, 미혼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생리에 대한 문제들, 갱년기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들, 검사상 이상이 없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불임, 임신과 출산 전후에 나타나는 문제들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기능적인 장애들입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체질에 따른 치료법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현등한의원 치료방법 - 아래의 치료방법은 여성질환 전반에 대한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로 약을 달여 드립니다.                                                                         

 

 

현등한의원에서는 고도의 정수 시스템으로 처리된 순수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탕전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약의 80% 이상은 물입니다.

모든 불순물과 오염물질, 세균, 바이러스 등이 제거된

깨끗한 물로 만들어진 한약을 드셔야 가장 좋은 약효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 현등한의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