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여성질환

[갱년기/ 갱년기 치료] "갱년기 우울증" 체질개선을 통해 치료 받으세요^^

[갱년기/ 갱년기 치료]

 

"갱년기 우울증" 체질개선을 통해 치료 받으세요^^









어느덧 아이들은 모두 결혼하고, 남편은 사업상 바쁘고 중년여성은 갱년기 우울증 환자가 늘고 있다.  점점 많아 지고 있는 갱년기 우울증 환자들은 어떻게 치료 받아야 할까요?

다음은 한 중년 여성의 갱년기 우울증 치료 사례를 볼수 있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치료 현등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 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 볼까요?


<정미진 님의 이야기>


정미진 (가명, 62세)씨 역시 그랬다. 아이들도 모두 잘 성장했고 남편이 하는 사업도 잘 됐지만 본인은 웬일인지 점점 더 외로워졌다. 뿐만 아니라 항상 명치 끝이 답답하고 자다가도 식은땀을 흘리면서 몇 번씩 깼고, 어깨는 항상 결리며 뒷목도 뻣뻣하여 눈의 통증도 까지 있었다고 한다.

<체질개선을 통하여 치료 받은 정미진씨>


정신과도 찾아봤고, 근육통치료를 위해 따로 병원을 찾기도 했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러던 중 현등한의원체질개선 치료를 통해 3개월 만에 효과를 본 것이다.
정씨는 치료 후 마음이 편해졌고 명치 끝 답답한 증상도 거의 없고 버릇처럼 한숨시던 것도 줄었으며 활력이 생겨서 바쁜 일상을 살고 있다.








현등한의원 박세기 원장은 ‘이처럼 심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해 몸에 균형이 깨져서 신체적인 통증으로 나타나는 우울증 환자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 현등한의원에서는 ‘사상의학을 기반으로 한 체질개선’ 치료를 통해 효과를 보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체질적 소인이 병의 중요한 원인이 되기 때문이며, 같은 증상을 호소해도 체질에 따라 치료법과 섭생법이 달라져야한다. 그런데 본인의 체질을 모른 채 거스르는 식사, 생활을 했을 때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체질개선을 통해 체질적 균형을 되찾으므로 병을 치료하는 것이 바로 체질개선 치료인 것이다.

현등한의원 박세기 원장은 ‘신경성으로 인하여 몸이 아픈 사람들은 흔히 스스로의 잘못이라고 생각해서 다른 치료법을 찾지 않고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으나 신경이 예민해지는 원인은 바로 몸의 불균형에서 출발, 한방적인 체질개선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충분히 되찾을수 있다’고 조언했다.

 








갱년기 우울증 이란?

 

그동안 살아오면서 마음 속에 쌓아 왔던 울분이나 후회 등의 감정이 숨어 있다가 폐경기의 극심한 호르몬 변화와 맞물려 갱년기 시기에 갱년기 우울증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는데 특히 특정인에 대한 분노 라는 감정으로 나타나게 된다.

갱년기 우울증을 모든 여성들이 겪는 것은 아니지만, 특히 우리나라 여성들을 가부장적인 어린시절과 남편이나 가족들 한테 항상 일등 엄마가 되어야 한다는 사회적인 풍토 속에서 표출되지 않는 마음속의 울분등으로 화병 이라는 가슴앓이의 형태로 갱년기우울증이 나타나고 있다.

 

갱년기 우울증의 초기 증상들

 

-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누군가에 대한 미움으로 고통 스럽다.

- 만사가 짜증 스럽고 갱년기 우울증의 증상 때문에 가족들이 싫어지고 귀찮다.

-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두렵고 긴장이 되며, 약한 사람에게 참지 못하고 화풀이를 하거나 짜증을 낸다.

-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습관이 있다.

- 수면장애가 있고 꿈을 많이 꾸며, 가위에 잘 눌린다.

 

 

 









갱년기 우울증에 좋은 음식

 

1) 칡

 

칡은 콩 과의 식물 중 유일하게 뿌리를 먹는 식물 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대두의 30배, , 석류의 628배라고 한다.

중년여성의 폐경을 지연 시키고 , 골다공증을 예방하여 준다.

 

2)  콩

 

콩의 이소플라본성분은 여성호르몬의 대체 역활을 해주고 갱년기 특유의 흥분상태를 억제해 주게 된다.

또한 콩 속의 다량의 단백질은 호르몬 체계를 안정 시켜 주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검은콩에 특히 많이 함유 되어 있다.

 

3) 석류

 

신맛이 수렴 작용이 강하여 신진대사를 돕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고루 함유된 과일, 여성에게는 보석 같은 과일 입니다.

 

4) 우유

 

우유에 함유 되어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갱년기에 쉽게 나타나는 불면증과 우울증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역활을 힌다.

만약 갱년기에 불면증을 겪고 있는 여성 이라면 매일 하루 한잔씩 우유를 마시면 좋다.

특히! 우유의 트립토판 성분이 기분을 상쾌 하게 해주어 갱년기 우울증을 예방해 준다.

 

 

갱년기 여성의 식사 10계명

 

1) 하루 1회 이상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식품을 섭취 하기

2) 하루 1회 이상 보론 함유식품 (양배추, 사과, 무화과) 을 섭취 하기

3) 비타민과 미네랄은 적정 권장량의 150%를 섭취 하기

4) 카페인 , 탄산음료, 알콜 섭취를 금하고, 물 이나 석류 음료를 섭취 하기

5) 지방은 총 열량 섭취량의 20~25%로 줄일것

6) 비타민 E 등 항산화식품을 섭취 할것

7) 하루 20~30g 의 섬유소를 섭취 할것

8) 소금과 설탕 섭취를 줄일것

9) 음식의 양을 줄이고 특히 저녁이 많이 먹지 말것

10)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마시고, 고 칼슘 음식을 하루에 1~2회 섭취 할것

 

갱년기 우울증 체질개선 치료법

 

체질개선 치료 전문 현등한의원 사상의학을 기반으로 하는 체질개선 치료는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 하는 것이며, 개인별 체질에 맞게 처방한 한약을 2~3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 하면

치료가 가능 하다고 밝혔다.

또한 침 치료와 식이요법을 함께 시행 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빠르게 체질을 개선 할수 있다.







여러가지 병은 체질적 소인이 중요한 인자가 된다.

때문에 같은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더라도 각자 증세와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다. 각자 개인별 체질에 맞게 처방을 하여 2∼3개월 정도 꾸준히 약을 복용한다면 갱년기 치료가 가능하다.


현등한의원 박세기 원장은 “약을 복용하면서 가능한 침을 맞을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일주일에 2회 정도 침을 맞는 것도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약 복용과 동시에 식이요법, 적당한 운동이 적절히 어우러지면 보다 확실한 갱년기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한다.
약 1개월 정도 꾸준히 갱년기 치료를 받는다면 본인이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변화가 오게 된다.

전체적인 컨디션이 변화하면서 신경에 안정이 오며 안면홍조 등의 갱년기 증상도 어느정도 개선된다.